포항지역 시·도 의원 전문성 갖춘 새로운 인물로 대폭 물갈이 해야 한다
상태바
포항지역 시·도 의원 전문성 갖춘 새로운 인물로 대폭 물갈이 해야 한다
  • 김종서 취재국장
  • 승인 2018.01.05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종서<취재국장>

6.13 지방선에서 포항지역 시,도 의원들을 대폭 물갈이 해야 한다는 여론이 팽배하다.

인재를 찾아 공천해야 하는 자유한국당 박명재, 김정재 두 남,북구 국회의원의 머리가 좀 무겁다.

시의회 무용론까지 제기되는 포항지역에 과거 처럼 국회의원 말 잘 듣는 함량 부족자를 공천 할 수는 없다.

시,도 의원 선거도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바른,국민)통합당, 무소속 등 4파전 양상이 뚜렷해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정파를 떠나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인재들이 의회에 진출해야 시정이 바로 선다.

일부 시,도의원들이 불신 받는 이유는 상식 이하  짓을  많이 하고 있기 때문이다.

권위적일 뿐 아니라, 의원직을 권력인양 앞세워 온갖 이권에 개입하기 일쑤고, 갑질 행위도 상상을 초월한다.

초선은 물론 재선, 3선, 그 이상까지 똑같다.

한 의원은 지역구 한 업체 인·허가가를 자신한테 먼저 얘기하지 않고 내줬다고 담당 공무원 한테 온갖 갑질로 보복을 했다는 것이다.

기가  찰  노릇  아닌가.

그들은 직위를 이용해 온갖 시 정보를 다 빼가고 인·허가 건을 약점 잡아 이권에 개입하는 행위도 자연스럽게 저지른다.

직무는 형식적이고, 교묘한 방법으로 개인 부 축적에 혈안이 된 의원들도 아주 많다.

일일이 이권 개입 사실과 그 명단을 다 공개 할 수는 없다.

지역 두 국회의원은 소상한 그들의 정보를 치밀하게 수집하여 반드시 공천 심사에 반영시켜야 할 것이다.

일부 포항시의원들의 의정 활동 상황을 지켜보면 기가 찰 노릇이다.

간부 공무원들을 간담회장에 불러 놓고 큰 소리로 호통치는 광경은 쉽게 볼 수 있다.

‘일처리를 이렇게 해도 되는가요’‘앞으로는 이렇게 하지 마세요’라는 등 결론 없는 훈계식 견제가 태반이다.

무슨 일을 어떻게 하라는 것인지, 뭐가 잘못 됐다는 것인지 공무원들도 헷갈리기 일쑤다.

능력 부족과 전문성의 한계는 끝이 보이지 않는다.

이 같은 병폐는 공천 준 국회의원들의 책임이 크다.

함량이 떨어져도 국회의원 말만 잘 듣고 물 불 가리지 않고 표 끌어 모으는 일에 몸 바치면 공천 특혜를 줬다.

그들이 배지를 달고 의회에 진출 했으니 무능 할 수밖에 더 있겠나. 

시 공무원들은 뒷전에서 의원들을 이렇게 평가 한다.

‘이권 개입에 능한X’, ‘부패한 X’, ‘무능한 X’, ‘꾀 많은 X,’ ‘함량 부족 한X’ 등 등.

그러나 그들 앞에 서면 의원님! 의원님! 하며 쩔쩔맨다. 그럴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다. 승진해야 하고, 갑질 횡포를 피해 살아 남기 위한 수단이다.

이것이 오늘날 지방의회와 집행부의 현실이니 얼마나 한심하고 기가 찰 노릇인가.

해마다 한 보따리씩 예산서를 의원 개개인에게 제공한다. 과연 몇 명이나 그 예산안을 보고 이해 하고 제대로 된 시정을 견제하고 있을까?

함량미달의 의원들 때문에 마치 ‘봉숭아 학당’ 같은 의정 활동은 고스란히 주민 피해로 돌아간다.

일예로, 1천억원대의 예산을 들인 포항시 신청사 정문에 68계단 설치가 웬 말인가.

이런 청사 건립 승인을 의회가 왜 해 준 것인가. 전문성이 떨어진 탓인가 리베이트 빼먹기에 일조한 것인가.

세월이 많이 흘러도 상식적으로 이해 불가한 사항이다.

날마다 지하 출입문으로 들락거리는 민원인과 공무원들이 초라해 보이기까지 한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불편한 시청사라는 오점도 남겼다. 결국 무능한 시의원들 때문이다.

그뿐인가. 지역 경제발전을 가로막은 대련리 경제자유구역 선정 잘못도 시의원들 책임이다.

박승호 전 시장이 자신이 부자되기 위해 시의원들을 허수아비로 취급하고 밀실에서 자신의 땅 수만평이 있는 대련리 골짜기에 경제자유구역을 선정해도 까맣게 모르고 앉아 있다가 뒤통수 맞지 않았나.

170억원 이상 예산을 날린 테크노파크 2단지 사업도 의회 견제 잘못 때문이다.

또 60억원 이상 날린 승마장 건설도 시의회 무능이 불렀고, 잘못된 의정 활동 상황을 일일이 다 나열 할 수 없을 정도다.

다가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부패하고 전문성이 떨어지는 시,도 의원들은 깡그리 색출하여 물갈이 해야 한다.

포항시민들의 간절한 바램이다.

박명재, 김정재 남,북구 두 국회의원은 부작용과 아픔이 따라도 차제에 새로운 인물로 시,도 의회를 확 바꾸도록 해야 한다.

무능하고 부패한 시,도의원들의 횡포에 진저리를 내는 포항시민들의 준엄한 명령을 거부 하면 안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