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포항시의회 의장 뇌물수수의원
처벌 놓고 무신경 발언 충격.
상태바
속보= 포항시의회 의장 뇌물수수의원
처벌 놓고 무신경 발언 충격.
  • 기동취재팀
  • 승인 2009.03.11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뇌물연루 현직 공무원 4명 직위해제
속보= 대구지검 포항지청이 전·현직 공무원들의 억대 인·허가 청탁 건과 관련해 8명이 구속된 사건에 일부 시의원들이 개입돼 상품권 등 금품을 받은 혐의가 드러났으나 경미하다는 이유로 불기소 처분됐다.
이에 대해 많은 시민들은 검찰이 더 많은 의원들이 개입됐으나 축소시키고 관련된 시의원도 봐주기 수사로 매듭 지운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포항시는 이번 사건에 연루돼 100~200만원씩을 받은 현직 과장급 등 공무원 4명을 직위해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포항시의회는 검찰 조사에서 비리에 연루된 의원들이 2명이라고 발표 했는데도  며칠이 지난 현재까지 의회차원에서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어 말썽이 되고 있다.
더욱이 최영만 시의회의장은 비리 연루건과 관련, 포항 MBC와 전화 인터뷰에서 “상품권 몇장 받은 것을 가지고 징계를 할 수있겠느냐”고 말해 많은 시민들이 의장을 향해 비난을 퍼붓고 있다.
포항시민 이모씨(59)는 “대의기관의 의장이라는 사람이 사리분별력도 없고 도덕성에 문제가 있는게 분명하다”며 “뇌물의 액수가 중요한게 아니라 주민 대표로 나선 의원으로서 불법 인·허가 건에 개입 됐다는 사실은 의원직을 스스로 내놓아야 할 아주 중대한 사건”이라며 의장의 무신경 발언을 개탄했다.
또 다른 시민 김모씨는 “의회차원에서 진상조사를 펴서 비리에 연루된 의원 명단을 주민들에게 공개적으로 밝혀야 한다”며 “포항시의회가 중요한 시기에 지역 발전을 위해 하라는 일은 안하고 개인 잇속 챙기는 일에 열중하고 있으니 정말 한심하다”고 비난했다.
한편 당초 검찰 조사 과정에서 억대 인·허가 청탁 뇌물 비리에 시의원 4명에서 8명 정도가 연루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사건이 축소 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기동취재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