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열풍의 주역 ‘24’시즌8로 종영
상태바
미드열풍의 주역 ‘24’시즌8로 종영
  • <김기환 기자>
  • 승인 2010.04.0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폭스 TV의 최고 인기 드라마인 ‘24’가 현재 방송 중인 8번째 시즌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고 AFP 통신이 지난달 28일 보도했다.

제작사인 미국 폭스TV는 인기 드라마 '24'가 8시즌을 끝으로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이유는 시청률이 계속해서 떨어지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폭스 TV는 오는 5월 24일 2시간 분량의 특집 방송을 내보내며 2001년 이후 10년간 방송돼 온 이 시리즈를 종영할 예정이다.

‘24’는 사건 발생 후 24시간 동안 일어나는 일들을 한 시간씩 24편으로 나눠 보여주는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드라마로, 국제적인 테러사건에 맞서는 ‘테러방지단(Counter Terrorist Unit)’ 요원 잭 바우어의 활약을 담고 있다.
미국 전역에서 꾸준히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으며 TV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하는 상인 에미상을 모두 68개나 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또한 한국에서는 미국드라마 열풍을 몰고온 화제작이기도 했다.
주인공 잭 바우어 역을 맡은 키퍼 서덜랜드는 이 드라마를 통해 ‘한 때의 청춘스타’에서 정상급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키퍼 서덜랜드는 “잭 바우어 역은 내 인생 최고의 역할”이라며 “제작진과 나는 이 시리즈를 영화로 만들 기대로 흥분해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또 "24의 영화 버전을 만들 기회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4는 지난 2001년 방영을 시작으로 국내에서도 수많은 미드팬을 만들기도 했으며 미국 TV업계 최고의 영예라고 불리는 에미상을 총 64번이나 수상했다.
<김기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