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 ML ‘동양인 투수 최다승기록’ 3승 남았다
상태바
박찬호 ML ‘동양인 투수 최다승기록’ 3승 남았다
  • <김기환 기자>
  • 승인 2010.04.10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저리그 특급 박찬호(37, 뉴욕 양키스)가 지난 8일 벌어진 보스턴레스삭스와의 경기에서 두 번째 등판해 3이닝 무실점 호투로 개막전에서의 부진을 말끔히 씻어내고 시즌 첫 승을 올렸다.

이로서 박찬호의 메이저리그 성적은 121승 96패, 현재 동양인 투수 최다승수를 가지고 있는 노모 히데오(123승109패)와의 승차를 2승차로 바짝추격했다.

올해 3승만 더 추가한다면 박찬호는 노모가 세운 기록을 갈아치우게 된다.
보스턴 레드삭스의 홈구장 펜웨이파크에서 벌어진 레드삭스와의 시즌 3차전에 박찬호는 선발 앤디 페티트에 이어 두 번째 투수로 7회 말, 마운드에 올랐다.

0-1로 레드삭스에 끌려가던 양키스가 7회 초 1점을 만회, 1-1로 팽팽한 균형을 이룬 상황에서의 등판이었다. 박찬호는 7회 말, 세 타자를 깔끔하게 범타 처리하며 산뜻한 출발을 했다. 마르코 스쿠타로, 자코비 엘스버리, 더스틴 페드로이아 모두 플라이 아웃으로 솎아낸 것.

8회 말에도 박찬호는 완벽한 투구를 이어 나갔다. 선두 타자 빅터 마르티네즈를 5구 만에 땅볼 처리했고, 케빈 유킬리스는 중견수 플라이로 돌려세웠다. 이날 타점을 올렸던 데이빗 오티즈는 3구 삼진으로 처리하며 이닝을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뉴욕양키스 감독 조지라디는 또 한번 박찬호를 믿고 9회 말까지 마운드에 맡겼다.. 1사 이후 J.D 드류에게 이날 경기 첫 안타를 허용했지만, 후속타자 마이크 카메론과 스쿠타로를 좌익수 플라이로 돌려세우며 이날 투구를 마감했다.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한 양팀은 연장전에 돌입했고, 연장 10회 초에 양키스의 커티스 그랜더슨이 레드삭스 마무리 조나단 파펠본으로부터 솔로 홈런을 뽑아내며 2-1로 양키스가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양키스는 이어진 1사 만루 찬스에서 마크 테셰이라의 땅볼로 1점을 더 추가했다.

따라 9회 말까지 3이닝을 호투한 박찬호는 승리투수 요건을 갖추게 되었고, 10회 말 마운드에는 양키스 마무리 마리아노리베라가 엘스버리, 페드로이아, 마르티네즈 세 타자를 침착하게 처리하며 팀 승리를 지켜냈다.
양키스는 개막전 패배 이후 레드삭스에 2연승을 거두고 2승 1패로 3연전을 마감했다.

<김기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