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도시 건설·일자리 창출 전 행정력 쏟아
상태바
안전도시 건설·일자리 창출 전 행정력 쏟아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8.07.0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국장급 4 ·과장급 10명 등 승진

  포항시는 지난 3일 민선7기 시정운영의 핵심전략인 ‘시민과 함께, 위대한 포항건설’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능력 중심의 승진과 일하는 조직문화 분위기 조성에 초점을 맞춰 국장급 4명, 과장급 10명, 6급 이하 134명을 승진의결 했다.

이번 인사로 조현국 비서실장과 허윤수 농업정책과장, 하영길 환경식품위생과장, 이영두 하수도과장이 4급 서기관으로 승진했다.

우선 4급 서기관과 5급 사무관 승진인사의 경우는 공직경험과 창의적인 혁신 마인드, 시민과의 소통 및 공감능력을 갖고 시정현안 해결을 위한 능력과 리더십을 겸비한 자를 승진 발탁했다.

또한, 4급 서기관에 포항시 최초로 환경직 과장을 발탁했으며, 6급 이하는 복지·교통·청소행정 등 격무·기피부서 근무자 및 다자녀 공무원을 승진 우대하고 소수직렬, 국별, 읍면동 안배를 고려했다.

시는 이번 인사를 통해 민선 7기 함께하는 변화 도약하는 포항 건설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안전도시 건설 및 일자리 창출 등에 전 행정력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한편 4급 전보인사에는 정경락 북구청장이 맑은물사업본부장, 정연대 복지국장이 일자리경제국장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윤영란 맑은물사업본부장은 복지국장, 권태흠 평생학습원장은 북구청장으로 전보됐다.

또 조현국 비서실장은 자치행정국장, 이영두 하수도과장은 건설교통사업본부장, 허윤수 농업정책과장은 평생학습원장, 하영길 환경식품위생과장은 환경녹지국장으로 보임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승진 인사를 시작으로 전보인사도 최대한 빨리 실시해 업무 공백을 최소화 하고, 직원 모두가 공감하는 인사운영에 중점을 두면서 시민중심 소통으로 포항이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항시 인사-

□ 4급 승진(4명)
△비서실장 조현국 △농업정책과장 허윤수 △환경식품위생과장 하영길 △하수도과장 이영두

□ 4급 전보(8명)
△일자리경제국장 정연대 △복지국장 윤영란 △환경녹지국장 하영길 △자치행정국장 조현국 △건설교통사업본부장 이영두 △맑은물사업본부장 정경락 △평생학습원장 허윤수 △북구청장 권태흠

□ 5급 승진(10명)
△재정관리과 손종완 △자치행정과 이창우 △우창동 최무형 △두호동 김동수 △교통지원과 이승헌 △그린웨이추진단 금창석 △수산진흥과 정종영 △형산강사업과 조철호 △그린웨이추진단 정동재 △기술보급과 김윤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