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 책임질 창의·융합인재 육성 하겠다”
상태바
“4차 산업혁명시대 책임질 창의·융합인재 육성 하겠다”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8.07.1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 취임 기자간담회 개최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임종식 경북교육감

민선4기, 제17대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은 지난 9일 경북교육청 4층 기자실에서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종식 교육감은 “4년간 경북 교육을 새롭게 하여 전국을 선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책임질 창의·융합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포부와 “따뜻한 교육혁명으로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 경북교육이 대한민국의 표준이 되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앞으로 4년간 4대 분야, 14개 부문, 50개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공약 이행 계획을 밝혔다.

경북 교육을 새롭게 도약시킬 4대 분야 14개 부문 경북교육 정책으로는, ▶교육의 공공성 강화-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유아교육지원확대 및 초등 온종일 돌봄 체제 구축, 차별 없는 학교, ▶사랑과 존경이 넘치는 아름다운 학교-원스톱 학생 인권 및 교권보호 체제 구축, 사랑과 존중이 넘치는 학교 문화 조성, 학교장 자율경영 체제 확립, ▶미래대비 성장지원 교육체제 구축-핵심역량 중심 성장지원 교육과정 운영,  4차 산업대비 교육 강화, 꿈을 키우는 진로교육 강화, 맞춤형 학습지원 및 학생 참여형 수업, ▶참여와 협력으로 교육공동체 구축-미래교육지역협의체 구축, 맞춤형 교육복지 강화, 희망을 키우는 농산어촌 작은 학교 가꾸기, 평생교육 활성화를 제시했다.

특히 임종식 교육감은‘학력 수준, 교육 만족도, 교사의 자존감은 높이겠다’, ‘교사 잡무, 학부모 부담, 잠자는 학생은 줄이겠다’, ‘학교 폭력, 지진, 미세먼지는 걱정 없도록 하겠다’, ‘교직원 인사, 관료적 교육행정, 지나친 성과주의는 혁신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