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타도시 견학,벤치마킹후 시정접목 활용
상태바
포항시의회 타도시 견학,벤치마킹후 시정접목 활용
  • 최종태기자
  • 승인 2010.08.2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상위원회별로 1박2일간
포항시의회는 24일 월포 포스코 수련원에서 2010년 하반기 의원 워크숍에 이어 25일부터 각 상임위원회별로 타 도시 비교 견학에 나선다.

총무경제위원회(위원장 이재진)는 25일부터 1박 2일간 군산시, 전주시를 비교 견학한다.

군산시 근대역사 경관조성사업 견학을 통해 구룡포에 조성 중인 근대화거리 사업에 접목하고 이미 시설관리공단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는 전주시를 방문, 포항시설관리공단 업무 추진에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

보사산업위원회(위원장 복덕규)는 25일부터 1박 2일간 구미, 상주, 김해시를 비교 견학한다.

구미, 김해시의 안정적인 생활폐기물 처리와 매립장 수명연장을 위해 생활폐기물을 선별, 압축 포장해 자원 재활용하는 시설의 설치 및 운영을 벤치마킹한다.

상주시에서는 말산업이 성장잠재력과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으로 부각됨에 따라 지난 11일 준공한 상주 국제 승마장도 견학한다.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장복덕)는 25일부터 2박 3일간 부산 및 거제시, 부안군을 비교 견학한다.

부산광역시, 거제시를 차례로 방문해 가덕도 거가대교 교량설치공법, 위탁 상수도사업관리 및 운영실태를 각각 견학한다.

부안군 새만금 간척사업장을 방문해 방조제 설치공법 및 관리·운영실태를 벤치마킹한다.

한편 포항시의회는 이번 비교·견학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정보를 활용해 포항시가 추진하고 있는 시책 사업에 접목시키고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 및 각종 정책 입안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최종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