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미소금융 인천지점 개소
상태바
포스코 미소금융 인천지점 개소
  • 김기환 기자
  • 승인 2010.10.1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현재 총 184건, 17억 2천만원 대출…향후 더욱 확대 예정
포스코는 지난 11일 인천에 미소금융 4호점을 개소했다 좌로 부터 세번째 정준양 회장, 송영길 인천시장, 박상은 국회의원, 류재관 현대-동부시장 대표

포스코는 지난 11일 인천에 미소금융 4호점을 개소했다. 서울, 포항, 광양에 이어 네번째 지점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포스코 정준양 회장, 송영길 인천시장, 박상은 국회의원, 류재관 현대-동부시장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포스코는 지난해 12월부터 서울 강서구 까치산시장, 포항 죽도시장, 광양 상설시장 등 주로 서민들이 접하기 쉬운 지역에 지점을 개소했으며, 이번 4번째 지점도 다문화가족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인천시 동구지역을 선택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정준양 포스코 회장은 “경제위기가 회복세에 들어섰지만 아직 서민생활 전반에까지 성과가 확산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포스코미소금융이 금융 소외계층에 보다 실질적 지원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향후 미소금융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9월까지 3개 지점에서 총 184건, 17억 2,000만원을 대부해왔으며 미소금융 대출의 활성화를 위해 기존 서민대출상품 외에도 다문화가족, 국가유공자 대상의 특화된 대출상품을 개발해 인기를 끌고 있다.

김기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