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있기에 내가 존재합니다"
상태바
"당신이 있기에 내가 존재합니다"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0.10.2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패밀리 동반성장협의회 발대식
포스코(회장 정준양)는 지난 19일 경상북도 포항시청에서 인증 협력기업이 주축이 된 PCP협의회(1차 협력기업)가 2~4차 협력기업과의 상생과 화합을 위한 '포스코패밀리 동반성장협의회'를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스코 인증 협력기업이 주축이 된 PCP(POSCO Certified Partner)협의회(1차 협력기업)가 2~4차 협력기업과의 상생과 화합을 위한 ‘포스코패밀리 동반성장협의회’를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19일, 포항시청에서 열린 이날 발대식에는 박승호 포항시장을 비롯한 이상구 포항시의회의장, 최영우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나주영 포항철강공단 이사장, 포스코 박한용 부사장 및 1~4차 협력기업 대표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PCP협의회가 중심이 되어 발족한 ‘포스코패밀리 동반성장협의회’는 자금지원, 경영컨설팅, 교육지원 등 포스코의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혜택이 포스코와 직접적인 거래가 없는 2~4차 협력기업에 확산될 수 있도록 소통의 중심채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동반성장협의회 초대 회장인 주식회사 대동의 이용동 대표는 “1차 기업이 2~4차 협력기업에게 공정거래 및 상생경영 협약을 스스로 다짐하고 실천하는 국내 최초의 자리인 만큼, 70여년간 이어온 일본 도요타 자동차의 원· 하청사 간 협력모임인 협풍회를 뛰어 넘어 2~4차 협력기업과 실질적인 동반성장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포스코의 경영지원총괄 박한용 부사장은 “유무상생(有無相生), 당신이 있기 때문에 내가 존재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항상 마음에 새기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포스코 그룹의 경쟁력의 원천이 되고 있는 1~4차 협력기업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강소기업이 될 수 있도록 테크노 파트너십(맞춤형 기술지원), Benefit Sharing(성과 공유제)제도,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 금융지원펀드 등 포스코패밀리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스스로 동반성장 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에 함께 참여하여 기쁘다”며, “중소기업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다 같이 만들어 상생협력 문화가 산업계 전반에 확산 되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발대식 행사는 ‘포스코패밀리 동반성장협의회’ 운영방안, 1차 협력기업인 동주산업(김종구 대표)의 상생경영 우수 사례발표와 ‘동반성장 협약 체결’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포스코 1차 협력기업 대표와 2~4차 협력기업 대표가 공동으로 공정거래와 상생협력의 자율적인 실천을 대.내외에 선포하는 자리였다.

또한 포스코에서 올해 협력기업과 공동으로 추진한 Benefit Sharing 우수 8개 과제를 선정하여 7개사 총 30억원의 현금보상을 실시해 주어 눈길을 끌었다.

최종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