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채용 복마전’
상태바
‘공기업 채용 복마전’
  • 유수원 <편집인>
  • 승인 2018.10.2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公共)기관의 ‘고용세습’ 파장이 들불처럼 번져 나가고 있다.

‘신(神’)의 직장’ 공기업 입사를 노린 ‘고용 알박기’ 가 공공부분 전반에서 이뤄진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처음으로 문제가 된 서울교통공사는 임직원 1만 7000여명 중 2000여 명이 친인척 관계인 것으로 밝혀졌다.

서울교통공사 인사 담당간부는 자신의 아내를 정규직으로 만들었다.(중앙일보 보도)

민노총이 통합진보당 인사 2명을 무기계약직으로 ‘기획 입사’ 시키고 고용세습과정에 폭력적으로 개입했다는 의혹까지 언론이 제기하고 있다.

한국전력 자(子) 회사인 ‘한전 KPS’ 는 240명 ‘정규직’ 전환자 가운데 11명이 재직자 자녀였다.

인천공항공사의 협력업체 6곳에서 14명의 직원가족 채용이 확인됐다.

‘고용세습’ 의혹으로 이름이 공개되는 공기업은 국토정보공사, 대전도시공사, 대한적십자사 등 꼬리를 물고 있다.

국토정보공사에서는 정규직 직원의 배우자·아들·형제 등 직계가족 19명이 비정규직으로 채용됐다가 정규직으로 바뀐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 은 공기업 고용세습에 대한 국정조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정부 여당(문재인정부·민주당)이 그토록 적폐청산을 외쳤지만 이번 서울교통공사에서 보듯 이번 정부(문재인 정부)의 강력한 우군(友軍)이었던 귀족 노조(민노총)의 적폐는 전혀 모른척 하고 방관하고 있음이 드러났다. 이게 신적폐가 아니고 무엇인가” 라고 성토했다.

장병완 평화당 원내대표는 “청년들을 위한 공정한 사회를 위해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라고 밝혔다.

야 3당은 지난 22일 ‘고용세습’ 사태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

▲문재인 정부는 출범직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채용비리 의혹에 대해 전수조사를 벌였다.

문 대통령은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관련 “가담자나 부정 합격자 처리에 소극적인 책임자는 엄중히 책임을 물으라” 고 지시했다.

이에 따라 부정합격자 226명 전원에게 사법처리 이전에 인사조치가 이뤄졌다.

최근 드러난 공공기관의 ‘고용세습’ 은 임직원과 노조의 도덕적 해이와 결탁, 민노총 세불리기, 조사회피·통계왜곡 등 죄질이 아주 나쁘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민노총의 태도를 비난하는 청원이 쇄도하고 있다.

“공기업에서 일어난 고용세습에 젊은 취업 준비생이 좌절하고 있다. 귀족노조들이 나라를 죄다 흔들어 놓고 있다”·“이번 기회에 고용세습의 적폐를 청산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취임 당시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울 것” 이라고 다짐했다.

‘일자리 정부’ 의 1호 정책인 ‘정규직 전환’을 ‘고용세습’ 복마전으로 만든 ‘채용비리’ 의 진상을 밝히고 엄단해 취업 준비생들과 ‘비정규직들’의 피눈물을 닦아 주어야 한다.

‘촛불잔치’ 주동세력인 민노총의 위선과 비리를 국민들은 지켜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