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2018 포항 취·창업 박람회’ 개최포항상의, ‘1社 1청년 더 채용 릴레이 지원사업’ 펼쳐
지난 1일 포항대학교에서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2018 포항 취 창업 박람회’ 가 개최돼 활발한 구인·구직의 장을 만들었다

포항상공회의소(회장 김재동)는 1사 1청년 더 채용 릴레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포항시, 고용노동부, 포항대학교와 함께 지난 1일 오후 2시께 포항 대학교 평보관 8층에서 포항대학교 졸업예정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취·창업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에코프로 GEM, 에어포항(주), (사)제철복지회, 포항세명 기독병원 등 포항 지역 우수기업 21개사가 참여해 현장면접을 통해 총 80여명의 근로자가 채용됐다.

또한 취업상담 및 창업관련 컨설팅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포항대학교에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포항대 재학생에게 익숙한 본교 강당에서 개최해 편안한 분위기와 면접의 부담감을 덜어주어 활발한 구인 구직의 장을 만들 수 있었다는 평가다.

포항상의는 앞으로도 포항지역 대학 졸업 예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역 대학교내에서 개최하는 소규모 취·창업 박람회를 매년 개최해 취업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1사-1청년 더 채용 릴레이사업은 정부의 청년고용 지원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기업과 청년,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지역 중소, 중견기업의 청년취업 확대를 유도하고자  포항상공회의소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김희영 기자  .

<저작권자 © 경북제일신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