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내 정부와 지진피해복구 해결방안 찾겠다”
상태바
“이달 내 정부와 지진피해복구 해결방안 찾겠다”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8.12.2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박주민 최고위원,표창원 의원 등 포항서 지진피해 주민과 만나
민주당 박주민 최고위원,표창원 의원 등 포항서 지진피해 주민과 만나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최고위원과 표창원 국회의원, 그리고 대구경북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인 김현권 국회의원, 허대만 경북도당위원장은 지난 20일 지진 피해지역인 포항을 찾아 2차 ‘청책(聽策)투어’에 나섰다.

정기국회 종료 및 연말을 맞아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소속의원 등이 민생현장의 목소리를 국정에 반영해 신뢰성과 책임성을 제고하고자 추진된 2차 청책투어는 이날 오후 3시께 흥해읍사무소를 찾아 지진 전파주택 주민들과 지진트라우마 치유센터 건립을 위한 토론회를 갖고 지진 피해지역을 방문했다.

이어 오후 5시에는 송도평생학습관에서 ICT기반 해양산업 플렛폼 포항과 ‘철강도시에서 신 해양산업 도시로의 도약’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포항항 구항 재개발지역 도시재생 현장을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재생을 위한 지원방안을 강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방문을 통해 지진으로 인해 물적 정신적 피해를 입고 힘들어 하는 주민들을 위해 주거 및 트라우마 치유 서비스 등 대책을 마련하고 도시재생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함께 고민함으로써 지역민과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북지역 2팀 책임 지도부인 박주민 최고위원은 “이번 경북 포항지역 민생현장 방문으로 지진피해 주민들을 위한 트라우마 치유센터 건립과 포항항 등 도시재생 지역 현안을 점검하고 정부여당의 지원을 검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경북지역 책임 지도부는 지난 17일 구미에서 ‘민생속으로’  1차 청책투어를 갖고 기업규제와 인증문제 해결을 위한 원스톱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일자리와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해 정부차원의 지원책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