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예주문화회관서 도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상태바
영덕예주문화회관서 도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 함정민 기자
  • 승인 2011.05.2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은 지난 20일 오후 7시 30분 영덕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영덕군민을 위한 “독도사랑 음악회”를 부제로 도립교향악단 제120회 정기연주회를 가졌다.

이번 공연은 박성완의 지휘로 웨버/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발췌곡, 클라리넷 협주곡 바시/리골레토 주제에 의한 환상곡(클라리넷 권승전), 인기가요 아이유 “좋은날”, 아바 “댄싱퀸”, 모차르트/교향곡 제40번 사단조 KV.550, 성악 이흥렬 “꽃구름속에“, 드보르작 ”달에게 부치는 노래“(소프라노 이정아), 최완규 편곡/광시곡 “독도” 등이 연주되었다.

클라리넷 협주곡 “리골레토 환상곡”은 도립교향악단 수석 연주자인 권승전의 협연으로 클라리넷 특유의 기교를 사용해 이태리 오페라의 명작으로 꼽히는 “리골레토”의 깊고 서정적인 느낌의 아리아를 표현 하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모차르트 3대 교향곡의 하나로 손꼽히는 “교향곡 제40번 사단조”는 아름다운 선율과 낭만적인 색채감을 자랑하는 음악 자체의 정서적인 매력뿐만 아니라 풍부한 화성과 같이 곡 전체에 사용되고 있는 음악 적인 요소가 정교하고 완벽한 조화와 통일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19세기 이후 가장 인기있는 작품의 하나로 인정받고 있는 곡이다.

함정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