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연극단 ‘희망 극장’ 상반기 정기공연 개최
상태바
시민연극단 ‘희망 극장’ 상반기 정기공연 개최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9.06.0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15일 오후 7시께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포항문화재단 시민 연극단”(이하 시민 연극단)의 상반기 정기공연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출범한 “시민 연극단”의 2019년 상반기 첫 정기공연 <희망극장>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포항문화재단이 지난 3월 MOU를 맺고 함께 협력하여 만든 연극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기예술교육 뿐만이 아닌 나눔 인성교육까지 진행해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의 인성교육에도 도움이 되고, 성인들에게도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따뜻한 마음을 갖게 해준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희망극장>은 굿네이버스의 나눔 프로그램 "희망편지"의 컨텐츠 중 2018년 주인공인 "우간다 소년 사이먼"의 이야기를 연극으로 재탄생한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지정좌석제로 선착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관람료 대신 음식물을 제외한 생필품을 기부 받아 공연 종료 후 사회복지시설 등 나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공연시작 전인 오후 6시부터 6시 50분까지 대잠홀 로비에서 굿네이버스의 나눔 체험 행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차재근 포항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예술교육으로 다듬어진 시민극단이 이번 프로그램을 제작한 것은 매우 의미가 깊다”며 “많은 포항시민들이 예술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