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K-스타트업 예선 참가팀 모집
상태바
도전 K-스타트업 예선 참가팀 모집
  • 김윤희 기자
  • 승인 2019.06.2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근환)71일까지 '도전! K-스타트업 2019' 지역예선 참가팀을 모집한다.

'도전! K-스타트업 2019 '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등 4개 부처에서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창업경진대회로, 모집분야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예비창업자 또는 7년 이내 창업자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부처별 예선과 통합본선, 왕중왕전을 거쳐 최종 수상 20개 팀에게는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 등 상장과 135천만원에 달하는 상금을 준다.

특히 올해는 우수하고 유망한 아이디어와 창업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참가자격을 3년 이내 창업자에서 7년 이내 창업자로 확대했다.

또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상을 받을 수 있도록 본선부터 창업 유무에 따라 창업리그와 예비 창업리그로 나눠 각각 10개 팀, 20개 팀을 선정하며, 창업리그 대상 팀에게는 대통령상과 3억원이, 예비 창업리그 대상 팀에게는 국무총리상과 1억원을 준다. 시상 이외에 실질적인 창업 지원을 위한 후속 연계사업도 확대할 예정이다.

접수를 희망하는 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http://www.k-startup.go.kr)에서 참가신청서(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포항센터에서는 오는 7월 지역예선(서류·발표심사)을 통해 전국예선 창업팀을 선발하며, 각 지역별 예선에서 선발된 60팀이 부처 통합본선에 진출하여 왕중왕을 가리게 된다.

아울러, 포항센터는 '도전! K-스타트업 2015'에서 대상 및 장관상 수상, 2016년 대회에서는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다수의 수상자를 배출한 액셀러레이터 기관으로, 포항센터를 통한 우수한 창업기업이 발굴·육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센터 홈페이지 모집공고와 포항센터(054-221-3800, 653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