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안전 우수 활동’ 협력사업 공유
상태바
‘현장 안전 우수 활동’ 협력사업 공유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9.07.0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오형수)가 현장 안전 우수 활동사례를 협력사 등 전 직원과 공유해 안전 의식을 강화했다.

포항제철소는 지난달 28일 오후, 본사 대회의장에서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TBM/ILS 활동사례 공유의 장’ 행사를 가졌다.

TBM(Tool Box Meeting)은 작업 전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ILS(lsolation Locking System)는 설비안전 시스템을 뜻한다.

이날 행사는 2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오형수 포항제철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노경협의회, 노동조합, 협력사 대표 등 330여명이 참석해 TBM/ILS 활동사례에 대한 영상을 시청했다.

1부 행사에서는 부문 대표 4팀의 TBM 활동 사례를, 2부 행사에서는 부문 대표 4팀의 ILS 활동 사례를 공유했으며 각 행사가 끝난 후 참석자의 전자투표 결과 및 평가위원의 채점 결과를 합산해 시상을 진행했다.

TBM 활동사례 최우수상은 화성부 1코크스 공장이, ILS 활동사례 최우수상은 전기강판부 2전기강판공장이 수상했다.

오형수 포항제철소장은 “안전에는 거창하고 특별한 기법이 필요한 게 아니라 우리 모두가 지키기로 한 것을 반드시 그리고 꾸준히 실행하는 습관적인 실행이 중요하다”며 “다가올 혹서기에도 TBM/ILS를 내실 있게 실행해서 안전하고 행복한 포항제철소를 만들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