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수호’ ‘퇴출’ 내전(內戰)
상태바
조국 ‘수호’ ‘퇴출’ 내전(內戰)
  • 유수원< 편집인 >
  • 승인 2019.10.0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장관 한명 때문에 갈라지고 찢어진 대한민국> 이란 주류 언론(동아일보 30)의 사설(社說)‘50일을 넘긴 조국 사태에 대한민국이 완전히 두나라로 쪼개진 듯 하다우울한 진단을 내놨다.

조 장관 부인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는 동양대 표창장 위조와 증거인멸 교사, 사모펀드 차명 투자 의혹 등에 검찰조사를 받게된다.여야 정치권이 수사에 부당한 영향력이나 압력을 행사하는 형태가 더 이상 있어서도 안된다고 지적했다.

조장관 교체가 늦어질수록 갈라진 대한민국의 골은 더 깊어질 것이다고 경고음을 적었다.

<(문재인)대통령이 국민을 두동강내 거리 패싸움으로 내모나> 란 조선일보(지난 30일자) 사설은 ‘(문재인)대통령이 검찰의 수사대상이 된 사람을 검찰의 인사권과 수사지휘권을 쥔 법무장관에 임명한 것은 검찰수사를 중단하라는 암묵적 지시였다고 지적했다.

검찰개혁 법안은 이미 국회로 넘어가있다.

조국 장관이 임명되나 안되나 아무 상관이 없다. 반칙과 특혜의 상징인 조국(曺國)이 정의(正義)실현을 책임져야 할 법무부장관 자리에 앉아 있으면 (문재인) 대통령이 개혁을 말해도 국민은 오히려 콧방귀를 뀔 것이다고 지적했다.

조국 한 사람을 지키겠다는 대통령의 아집이 5000만 국민을 두동강내 거리 패싸움을 하게 만들고, 대한민국의 국정전체를 마비시키고 있다. 정말 이래도 되는것인가반문했다.

<여권은 조국 구하기접고 벼랑 끝 중산층 구하기전념하라> 란 중앙일보(30일자) 사설은 조국사태의 와중에 중산층이 벼랑 끝에 섰다.

문재인 정부가 3년째 밀어붙인 미증유의 정책실험 소득주도성장의 직격탄을 맞으면서다고 지적하고 재산세 폭탄과 사회보험 같은 준조세 부담이 늘면서 중산층의 삶을 짓누르고 있다’ ‘(문재인) 정권이 지금 조국 구하기에 올인하며 지지층을 선동해 검찰의 조국수사나 겁박하러 다닐때가 아니다. 우리경제가 위험하다. 시간도 없다. 중산층이 무너지면 나라경제가 모두 함께 무너진다고 경고했다.

국민 10명 중 6명 가량은 배우자나 자녀 등 가족이 법을 위반한 것으로 드러날 경우 해당 고위공직자는 공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리얼미터 조사, 사퇴-57.8% 유지-37.5%)

공자(孔子)가 대학(大學)에서 강조한 수신제가치국평천하(修身齊家治國平天下)’를 떠올리게 한다.

위선의 대마왕(大魔王)’ 으로 클로즈업한 조국에게 수신(修身)남의일이고 제가(齊家)는 더더욱 논외(論外) 사항이다.

양심적 진보지식인 행세를 하면서 다른사람에게 가혹한 비판을 쏟아냈던 조국의 위선이 만천하에 드러났다.

조국 구하기’ ‘조국 대권후보 다지기에 올인하는 문 대통령의 지지도도 40%를 밑돌았다(중앙일보 23~24일 조사 37.9%) .

조국사태를 대하는 여론은 응징의 선을 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