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림원로들 ‘윤리도덕’ 선양대회 개최
상태바
유림원로들 ‘윤리도덕’ 선양대회 개최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9.10.1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대구 엑스코에서  유림원로들이 ‘윤리도덕 선양대회 ’를 열고 진정한 도덕성의 필요성을 상기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5일 대구 엑스코에서 유림원로들이 ‘윤리도덕 선양대회 ’를 열고 진정한 도덕성의 필요성을 상기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경상북도는 지난 15일 오전 대구엑스코 5층 오디토리움에서  ‘2019년 윤리도덕 선양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선행상 및 장학금 전달과 우수한 담수회 임직원들에 대한 시상을 했다.

이어 전체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현시대적으로 점차 사라지는 우리 고유의 전통적인 도덕성을 회복하고자 ‘도덕성 회복 결의문’을 채택하는 등 우리 선현들의 진정한 도덕성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별강연에서 류한성 임진란정신문화선양회장은 ‘임진전쟁의 기억과 향후과제’란 주제로 과거 임진왜란이 우리 현대인들에게 시사하는 참된 교훈과 깊은 의미를 현대적으로 재조명했다.

그동안 (사)담수회는 1963년 창립, 반세기 이상동안 선비정신을 현대에 구현하는 학문 연구뿐 아니라, 도덕적 실천을 몸소 실천하는 대표적인 유림단체로서 유학사상과 한국 전통사상을 연구하고, 보급하는데 큰 족적은 남겨 왔다.

또한 물질만능주의 등으로 계층간 반목과 갈등이 더욱 심화되어 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사회의 큰 어른으로서 정신문화의 진정한 파수꾼 역할로 우리사회 가치관 정립에 크게 기여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