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단력 있는 투자자가 큰돈을 번다
상태바
결단력 있는 투자자가 큰돈을 번다
  • 이소영 (만평공인중개사 대표)
  • 승인 2012.06.0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소영 (만평공인중개사 대표)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간에 큰돈을 번 사람은 이론에 밝은 대학교수나 부동산 전문가가 아니다. 이론적 근거가 적어도 과감한 투자를 할 수 있는 용기와 남들이 전부 된다고 할 때, 매도할 줄 아는 투자자가 대체로 우리사회에서 명예와 부를 소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만큼 투자에 있어 결단력은 중요한 요소이다.

요즘 같은 불경기에 투자를 하라는 말이 미친 사람의 잔소리 같다고 생각될지 모르나 위기는 곧 기회이고, 호기로 전환될 수 있음을 우리는 명심해야한다. IMF때 넘어진 기업도 많지만, 이때 살아남은 삼성전자와 현대는 그 때보다 100배 이상의 매출과 이익을 기록하면서 세계적인 기업이 되었음을 상기해 볼 필요가 있다. 이러한 기회는 비단 큰 기업뿐만이 아니라 우리 개인에게도 반드시 올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1. 먼저 숲을 보자.
유럽은 그리스 사태로 이탈리아, 스웨덴 등의 나라도 위기에서 자유로울 수 없고, 세계의 공장인 중국도 8% 미만의 저성장을 기록해, 세계경기는 지금보다 앞으로 더 나빠질 가능성이 크다. 이는 우리나라의 주식과 부동산 시장에 악영향을 끼칠 것이다. 만약 지금보다 경기가 나빠진다면 오히려, 앞으로의 1~2년이 우리 같은 서민이 과감한 투자를 통해 현실보다 나은 생활을 할 수 있게 되는 기회의 시간이 될 수 있다.

2.나무를 잘 살펴보자.
그러나 아무 곳에나 투자한다고 다 대박이 되는 것은 절대 아니다. 될 성 싶은 나무를 보고 물을 주고 정성을 다해 가꾸어야 대들보로 키울 수 있음을 명심하라. 불황기에 돈 되는 부동산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나, 호황기 보다는 훨씬 쉽게 찾을 수 있음은 명약관하한 일이다.

3.실탄을 준비하자.
부동산을 살 때는 현금의 위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급매물의 경우는 최대한 싸게 하면서 최단기간에 등기 할 수 있도록 거래하는 것이 좋다.

4. 전문가를 활용하라.
모든 투자에는 당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가 있다. 수수료를 아끼려다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 그러니 더 큰 이익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아야 한다. 이러한 전문가들을 적극 활용하면 리스크도 줄이고, 서투른 판단도 하지 않게 된다.

5. 정보를 활용하고 결단은 과감하게 하라.
부동산은 정보가 현찰이다. 그만큼 정보를 민감하게 모아 활용해야한다. 하지만 친구 따라 강남을 가는 것 또한 현명한 자세는 아니다. 정보에 민감하되 신중하고 냉정하게 결단하라. 2012년도 벌써 반이 지나갔다. 이글을 읽는 모든 독자 여러분들이 현명한 투자로 대박을 이루길 기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