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의 수출업체 마케팅 지원
상태바
포항상의 수출업체 마케팅 지원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9.11.2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A 전략지역 마케팅 지원사업 최종보고회가 지난달 25일 포항상의에서 열렸다
FTA 전략지역 마케팅 지원사업 최종보고회가 지난달 25일 포항상의에서 열렸다

포항상의 경북동부 FTA활용지원센터는 지난 달 25일 오후 2시께 포항상의 2층 회의실에서 지역 수출업체들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된 FTA 전략지역 마케팅 지원사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경상북도가 지원하는 이 사업은 B2B 온라인 수출 마케팅(상품등록 및 온라인 마케팅 지원)지원, 해외 국가별·기업별 상품정보 제공 서비스 지원, 해외 온라인 홍보지원, 해외 잠재거래선 발굴 및 DIRECT 마케팅 TOOL 제공지원 등 기업의 수출확대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독도무역, ㈜하이청 도시새댁, 대풍영농조합법인 등 총 3개 지역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지원사업 결과에 대한 최종 심의가 이뤄졌다. 

이번 사업을 통해 수출로 바로 이어질수 있는 타겟바이어 발굴 158건과 사업기간내 수출실적 약 6만 3천 달러의 성과를 거뒀다.

이 사업은 낮은 브랜드 인지도와 정보 및 네트워크 부족, 제품의 해외 현지화 마케팅 여력부족 등 해외 진출이 어려운 지역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 판로확보를 통해 수출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