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지역 장애인 치매 예방 돕는다
상태바
포항제철소, 지역 장애인 치매 예방 돕는다
  • 김희영 기자
  • 승인 2020.02.1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기억더함’ 사업 설명회에서 최인석 포항제철소 행정부소장이 프로그램 진행 사항과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기억더함’ 사업 설명회에서 최인석 포항제철소 행정부소장이 프로그램 진행 사항과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남수희)가 고령 장애인 치매예방사업 ‘기억더함’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포스코 1%나눔재단에서 추진하는 ‘기억더함’ 은 치매 위험이 높은 고령의 장애인들이 노후생활을 건강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치매예방사업이다.

지난 6일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기억더함’ 사업 설명회에는 최인석 포항제철소 행정부소장을 비롯해 김지웅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최건훈 포항시 장애인복지팀장, 이병훈 천주교 4대리구 신부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해 프로그램 진행 사항과 운영 방향을 설명 듣고 의견을 나눴다.

포항제철소는 지난해 12월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업해 포항 지역에  거주하는 55세 이상 장애인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다. 치매간이검사(MMSE, Mini-Mental State Exam) 결과에 따라 치매 위험도를 분류하여 60명을 선발하고 올해 12월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치매예방특강, 오감활동, 취미반, 체험활동 등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통해 인지 정서 능력을 향상시켜 사회성과 삶의 질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웅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기존 치매 예방 프로그램들은 주로 비장애 노인들을 대상으로 해 장애인들이 참여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기억더함 프로그램이 장애인을 위한 대표적인 치매예방사업으로 자리잡아 포항 전 지역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 1%나눔재단은 포스코 그룹 및 협력사 임직원의 기부와 회사의 매칭그랜트로 운영되는 비영리재단으로, 올해에도 지역사회 배려계층을 위한 사업을 중심으로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