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기는 ‘면역증강 영상강의’
상태바
코로나19 이기는 ‘면역증강 영상강의’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0.03.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제작

경북도가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해 있는 코로나19 경증 환자들이 '코로나19'를 이기는 면역 증강 영상강의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지난 13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조병식 한국자연의학회 회장(의사·한국자연의학회 회장)을 비롯 이시형(의사·세라토닌 문화원장), 이은혜(약사·은혜약국 대표 약사), 김기옥(한의사·전 한의학연구원장), 황재수(웃음치료 강사), 함원신(농부·의식혁명 강사), 서혜정·조예신(KBS 성우) 등  분야별 전문가 8명의 재능기부 영상강의다.

제1강 ‘코로나를 어떻게 이길 것인가’부터 제10강 ‘건강해지려면 약을 버리고 몸을 바꿔라’까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식이영양, 운동, 정신·스트레스, 수면 관리 등 강의편 50분과 몸풀기(스트레칭), 해피댄스, 활력기 체조, 명상 등 실습편 50분 등 총 100분 분량으로 편성돼 있다.

경북도는 도내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해 있는 코로나19 경증 환자들이 이 프로그램을 보고 따라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안내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경북도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인 '보이소 TV'로 시청할 수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 프로그램을 보고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한 코로나19 경증 환자들이 건강과 희망을 하루빨리 되찾고 정상적인 일상을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모든 행정력을 총 동원해서 코로나19를 종식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