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오는 27일 구미에서 화려한 개막
상태바
제1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오는 27일 구미에서 화려한 개막
  • 한국지역신문협회 경북협의회 공동기사
  • 승인 2013.09.13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150여개 홍보·전시관 운영… 특강·경연·체험·공연 등 다채로운 준비

▲ 남유진 구미시장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구미코 일원에서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구미시,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이 공동 주관하는 「제1회 경상북도평생학습박람회-2013구미」를 개최한다.

“배우는 기쁨, 행복한 인생, 건강한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그동안의 평생학습 성과를 한 곳에서 보고, 체험하고 공유하기 위해 도, 23개 시·군, 교육지원청, 도서관, 대학 등 평생교육기관과 단체에서 준비한 평생학습 홍보관, 평생학습을 통해 배우고 익힌 작품전시관, 체험프로그램 운영, 각종 경연, 학술세미나,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평생만남, 희망체험, 웃음경연, 행복배움이라는 4가지 테마로 운영될 예정이다.

박람회는 첫날 오후 2시 개막식에 이어 초대가수 박상민, 신유, 한동근의 축하공연, 이후 4시부터는 개그맨 김영철의 “뻔(fun) 뻔(fun)한 영어도전, 일단 시작해”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어져, 박람회장을 찾은 도민들에게 평생교육을 통해 새로운 배움에 도전할 용기를 선물할 계획이다.

다음날인 28일은 평생학습 교사·강사 연수회, 세미나, 포럼 등 학술행사도 계획되어 있어 이를 통해 경북평생학습의 발전방안도 모색 하는 뜻 깊은 박람회가 될 것이다.

평생학습 홍보관은 2층 컨벤션홀에 도, 도교육청, 구미시, 구미교육지원청, 도립구미도서관 등 주최·주관기관이 마련한 주제관을 필두로 23개 시·군, 교육지원청, 도서관 홍보관, 구미관내 3개 대학 대학관, 독도관, 새마을관 등 100여개 부스가 마련되어 우리도의 평생교육의 현재를 만나게 된다. 2층 로비에서는 참여기관 기관장의 「내 인생을 바꾼 소장 도서」전시와 한책 하나구미 전시관, 마음에 심어주는 책나무 전시관, 멀티 미술관 등 특화프로그램이 운영되어 관람객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층 홍보관에는 도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배우고 익힌 작품으로 꾸민 작품전시관 23개 부스와 구미시 관내 평생학습기관의 9개 홍보관이 설치된다.

또한 홍보관 및 박람회장 곳곳에서 리본공예, 승마체험, 전자칠판 활용 그리기 체험, 우산·도자기 핸드페인팅, 우드공예, 천연화장품만들기, 서예, 나만의 개성노트 만들기, 벽시계 만들기, 선비, 신라체험, 3D영상체험, 전자스포츠체험 등 다채로운 평생학습을 체험할 수 있다.

웃음경연으로는 야외무대에서 경북학습동아리 경연대회, 구미시 청소년 학습동아리 재능발표회, 평생학습 최고의 도민을 찾는 「도민 재능경연대회」가 펼쳐지며 경연 진행 중에 째즈, 마술, B-boy, 향토가수 단비 등의 특별공연이 개최되어 관중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구미시평생교육원과 읍면동 맞춤형 교육 수강생과 학습동아리에서 요가, 댄스 스포츠, 합창, 한국무용, 아코디언과 하모니카 연주 등 그동안 배우고 익힌 결과를 박람회장에서 발표회를 통해 솜씨를 자랑할 예정이며, 서예교실 수료생들의 가훈써주기, 수지사랑봉사단에서 서금요법 봉사활동 등으로 평생학습을 통해 얻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배움을 나누어주는 아름다운 장이 될 것이다.

박람회를 관람하기 위해 구미를 찾아오는 도민이 불편함이 없도록 15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빠르고 친절한 봉사와 서비스 제공을 할 것으로, 세계속의 명품교육도시 구미에서 개최하는 경북평생학습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는데 한 몫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박람회는 야외전시장에서 주민서비스와 자원봉사 홍보 체험마당인 「행복나눔박람회」, 야외광장에서 「구미, 환경도시로 거듭니다」 사진전, 1층 로비에서 「구미시장배 전국 꽃꽂이 수상작품 전시회」를 연계행사로 개최하여 평생학습과 더불어 풍성한 볼거리를 함께 제공할 것이 기대된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이번 구미에서 개최되는 제1회 경상북도평생학습박람회는 지금까지의 평생학습축제에서 박람회로 격을 높여서 첫 번째로 개최되는 만큼, 찾아오는 도민들이 평생학습의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는 유익한 박람회가 되도록 볼거리, 체험거리가 많은 알찬 박람회로 준비하겠다”며, 박람회 기간 중 많은 도민들이 행복도시 구미를 많이 찾아 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지역신문협회 경북협의회 공동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